우리 아이들의 미래가 더 소중합니다!
AI가 초등학교 1학년 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생활기록부로 60만의 학생을 단 몇시간만에 평가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AI평가시스템 개발 완료 |
AI역량평가의 효과 1. 학부모는 매 학기말 아이의 역량을 사전에 파악, 보완할 수 있고, 학교교육의 중요성이 각인됨으로써 사교육이 점차 줄어들게 됨. 2. 교사는 학생에 대한 평가를 정확하게 하여 학부모로 부터 신뢰는 받는 교육을 당당하게 할 수 있음.(역량 평가는 평가권과 교권의 근본적 보장책으로 작용) 3. 학교 교육이 선진국 처럼 성적이 아닌 다양한 역량강화의 교육으로 변화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교육으로 혁신됨. *역량평가는 AI가 학생의 성적보다는 인성, 학업능력, 창의력, 문제발견력, 문제해결력, 소통능력, 협동심, 배려심 등을 다양하게 평가함. 따라서 수능 한번의 실패로 인생의 낙오자가 되는 일은 없음. AI가 평가함으로 공정성의 시비는 없음. |
"황욱의 수능 폐지운동"은 전국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사교육의 시달림과 굴레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동참해 주십시오!
부산 시민에게 드리는 호소문 |
이제 우리 교육의 새로운 혁신의 장을 열어야 할 때입니다. 언제까지 사교육에 의존해야 합니까?
해방 이후 바뀌지 않았던 학력 중심의 교육 제도를 이제는 근본적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4차 산업혁명, AI 시대가 도래한 지금, 이 시대가 요구하는 것은 창의적이고 자신감 있는 인재입니다.
우리 학생들이 단순한 성적에만 얽매이지 않고, 역량을 평가받아 미래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꿈이 없는 아이들, 행복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그들에게 정말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꿈과 용기, 도전정신으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자신감과 바른 인성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학생, 학부모, 선생님, 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할아버지, 할머니와 손을 잡고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인성과 감성을 키워나갈 수 있는, 그런 따뜻하고 창의적인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교육의 본질입니다.
사교육의 굴레에서 벗어나, 매년 반복되는 소모적인 학력 경쟁에서 아이들을 자유롭게 해줘야 합니다.
세계 창의력협회장님 생각과 저도 동감입니다 저는 일산 동구에 살고 있는데요 손자들의 교육문제가 심각합니다 7살이 초등2학년 수학을 배우며 학원을 다니고 2학년은 4학년 선행학습을 시키니.... 주변이 다 그렇게 한대요 피곤 하게 하루를 일하고 부모가 퇴근 후 1시간 이상 애들의 영 수에 숙제를 한다고 매달리네요 토요일은 다 쉬는데 학원은 왜 안쉬는지... 토요일은 영 수 미술까지 더 바빠요 **님 애들을 위해 해결 책을 만들어 주십사 기도 해 봅니다...ㅎㅎ 건강하세요~♡ 어느 할머니가 저에게 보내온 카톡입니다. |
저는 위와 같은 간절한 바람을 담은 편지를 받고 깊이 반성했습니다.
학부모, 교사, 시민 여러분의 고통을 알고, 교육자로서 새로운 목표와 신념, 그리고 사명감을 가졌습니다.
근본적인 답은 수능 폐지에서 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저 황욱은 부산교육의 새로운 길을 여는 일에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에게 그들의 꿈과 용기, 도전정신을 키워주고, 창의력과 인성을 기르는 교육을 실현하여, 우리 대한민국(부산)이 교육의 중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해주십시오. 바꿀 수 있습니다!

